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단타의 후회 feat.메타(META)의 20% 상승

by 서호자 2024. 2. 5.

테슬라 매수 하기

일론 머스크의 테슬라가 고점 대비 55%가 하락했습니다. 고점 대비 50% 이하로 떨어진 주식은 매수의 메리트가 있습니다. 물론, 이 기업이 사양산업인지 문제가 있어서 하락한 건지는 확인이 필요하죠. 업체 이익이 5%가 감소했는데 주식이 20~30%가 빠졌다면 주식의 가치는 거의 그대로인데 주식의 가격은 많이 감소한 겁니다. 이런 주식을 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 지금 테슬라는 미래 장기투자를 본다면 아주 매력적인 주식임에 불구하고, 현재 주식 의견란에 보면 더 떨어질 것이다, 100불까지 떨어질 것이다. 등등 주식이 급락하니깐 더 떨어진다는 의견이 많습니다. 저는 여태껏 테슬라를 보유하지 않았고, 지금 급락을 보고 챠트를 보니 급락한 후에 조금 더 떨어지는 현상이 좀 있었네요. 현재 주가가 180불대이니 160불대까지는 떨어질 가능성이 크겠구나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 저는 물타기가 아니므로 가감하게 현재 가격에서 진입하기로 했습니다. 주식이 싸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. 물론, 주식이 떨어지면 인간의 욕심 때문에 더 떨어지기를 기다립니다. 그러다 타이밍을 놓쳐서 주식이 5% 이상 상승하면 과거의 주식가격에 얽매여서 오히려 사지 못합니다. 저도 160불대로 진입한다고 생각은 하지만 인간의 욕심이 결과적으로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.

주식갈아타기 (메타에서 테슬라로)

제가 어제(한국시각 2/2 저녁) 미터(, 페이스북)를 팔았습니다. 현금이 별로 없어서 일부 메타 주식을 팔았습니다. 미국 주식이라서 실적발표가 언제 하는지는 몰랐습니다. 머피의 법칙인가요? 어젯밤에 팔았는데 새벽에 보니 장외 14% 이상이 상승하고 있었습니다. 오늘 보니 약 20% 정도 주식이 상승했네요. 메타의 실적이 좋은 것은 물론이고, 자사주 매입 및 배당을 지급하겠다는 소식에 이 큰 대형주에 20%가 상승했습니다. 시총이 우리나라돈으로 1300조가 넘었는데 거기서 하루만에 20%가 상승했습니다. 하루 아침에 시총 250~300조가 상승했습니다. 300조는 삼성전자를 절반 살 수 있는 가격이며, 코스닥 전체를 살 수 있는 돈이 하루아침에 미국의 메타 주식에서 상승이 일어났습니다. 그것도 몇 시간 전에 제가 팔았던 거죠. 아쉽네요. 하지만 저는 2년 정도 지나면 테슬라 주가가 그 이상의 상승을 해줄 것을 믿고 있습니다. 하지만 메타를 3년동안 보유했는데 15%가 상승했는데 하루아침에 20%가 오르니 속이 쓰린 건 어쩔 수 없네요.

오늘의 결정이 내일의 더 큰 이익을 가져다줄지 기다려 보겠습니다. 저는 주식을 잘 매도하지 않습니다. 현재는 소수점으로 미국 우량주만 매수하고 매도하지는 않고 있었는데 테슬라의 매력적인 가격에 일부 주식을 매도했었는데 주식을 매도할 때마다

단기적으로 좋지 못하네요. 어쩔 수 없지만, 저의 선택이 옳다고 생각하는 그 날까지 테슬라를 장기보유하도록 하겠습니다.